2009년4월19일.
아침을 먹고 밭으로 가보니 안양형이 먼저 나오셔서 일을 하고 계셨다.
오늘은 고추,가지,토마토묘종심고
알타리파종하고...
가물어서 물도 뿌려주고...
주변정리도 하고...
일을 다 하고 나니 이제 좀 밭같은 생각이 든다.
퇴비2포를 썩었다.
묘종:고추,가지,토마토가 각각 4개에 천원씩하여 2만2천원들었다.(안양형이 구매)
고구마는 5월 초순에 심기로 했다.
그리고 빈 공간에다 오이,생강을 더 심자고 한다.
월요일부터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가 맞았으면 좋겠다.
기우제라도 지내야 할라나??...
애기똥풀이 언덕에 활짝 피여있었다...
이곳은 잡풀이 많을 것 같다..
명아지라는 풀은 예전에 배고픈 시절에는 띁어 먹기도 했단다...
Tchaikovsky Symphony No.6 b minor op.74 'Pathetique'
차이코프스키 - 6번 교향곡 "비창"
Peter Ilyich Tchaikovsky (1840-1893)
Kirill Kondrashin - Moscow State Philharmonics
오늘날 불멸의 교향곡의 하나로 평가 받는 이 곡은,
차이코프스키의 생애 마지막 작품이자 우울하고 깊은 영혼의 소리를
담은 감동적인 곡이다. 마치 그의 죽음을 예고하는 듯한 묘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데, 사실 차이코프스키 자신이 1889년 10월의 한 편지에서
"나는 내 자신의 창작의 최후를 장식하는 웅대한 교향곡을 쓰고 싶다"
라고 말했는가 하면, 이 작품을 그의 가장 진실된 작품으로 평하기도 했다.
자신의 지휘로 초연이 있은 닷새 후 그는 콜레라에 감염되었고,
이를 회복하지 못한 채 11월 6일 세상을 떠났다. 그로부터 12일 후
"비창 교향곡"은 나프라브닉의 지휘로 재연되었는데, 작곡가의 죽음과
"비창"이란 표제에 감동한 청중은 눈물을 흘리며 흐느꼈다고 한다.
표제가 말해 주듯 이 곡은 절망적이고 비통한 감정이 강하게 나타난다.
그의 음악적 특징인 선율의 아름다움, 형식의 균형과 정교한 관현악 편곡
등으로 더욱 인상적이다.
차이코프스키는 초연 이후 9일만에 세상을 떠남으로써 이 곡이
그의 진혼곡이 되고 말았지만 그이 작품은 오늘날 베토벤의 "운명"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과 함께 "불멸의 세계3대 교향곡"으로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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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악장 Allegro Con Grazia
제2악장은 격렬한 감정 표현이 소용돌이치고 간 제1악장을
순화시키려는 듯 달콤한 간주곡처럼 정감이 넘쳐난다.
그러나 제1악장의 불안한 분위기는 여전히 이어지며 왈츠 형식으로
되어 있으나, 4분의 5박자로 불안한 아기 걸음마와 같은 인상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