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참역사.
◎현 인류의 조상에 대해서.
한국(桓國)이 진정 현인류인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 문명의 시원국이라면, 오늘날 인류의 시원에 대해서도 뭔가 설명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한단고기」<삼성기>하편에는 현인류의 조상에 대해서 분명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알타이어 전문 연구가에 의하면, “아빠”, “엄마”의 어원이 바로 나반과 아만이라고 한다. (중앙일보 기재).
나반-> 나바이-> 아바이-> 아빠 아만-> 아마이-> 어마이-> 엄마 |
‘한인(桓人)’이라는 호칭은 당시의 제정일치, 정교일치 사회에서 통치자 및 제사장을 겸직한 직책이름(관명)입니다. 한국문명사의 1대 한인인 ‘안파견’은 ‘만인의 정신적 아버지’라는 뜻이며, 그 후 한국말기 한족의 동서 대이동에 따라 동서양 민족의 ‘아버지’라는 언어에 그 자취를 남기게 됩니다.
안파견 한인은 백성을 교화(敎化)할 때 천신(天神)으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우리겨례는 하느님의 피를 받은 천손(天孫)민족, 천강족(天降族)임을 나타냅니다. 우리민족 최초의 종교는 신교(神敎 : 천신의 가르침)이고, 한인이 천산(天山)에서 광명의 도를 체득하여서 국호를 ‘한국’ (桓國 : 광명의 나라)이라 하였으므로, 우리민족의 최초의 정신적 철학은 ‘광명이세(光明理世)’라는 광명철학이었습니다. 우리민족이 태양의 총체색인 백색을 선호하여 백의를 즐겨입는 백의민족이 된 것은 바로 이와같은 배경이 있었던 것입니다.
<세계 최고(高)의 피라미드 발견>
|
한국(桓國)이 초창기에 도읍을 정한 위치와 일치합니다.
현재, 이들 유적들은 중국 공안 당국에 의해 철저하게 숨겨지고 있고. 학술적인 조사나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말의 의미만 알아도 잊혀진 역사의 대부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신채호 선생님은 주신의 어원이 숙신에서 나왔다고 하셨습니다.
일본에서 수는 쥬로 발음됩니다.일본인들이 숙신을 읽을때 쥬신이라고 읽는 것이지요
주신의 어원은 숙신(肅愼:지금의 만주, 연해주 지방에 살던 퉁구스 족)이라 하고 주신은 소속 관경(管境)을 가리키는 만주말이라고 합니다.
이 소속관경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하면 " 울을 둘러친 금 " 이나 " 가울 " 이 된다 합니다.
그러므로 숙신은 곧 조선의 고어,이밖에 주리진(朱里眞)은 여진(女眞)의 또 다른 이두식 표기라 합니다.
중국에는 여진족이라고 불리던 사람들이 삽니다. 려진 - 고려와 진국(발해)의 백성들이라는 뜻이지요.
그런데 이 여진은 중국에서 쥬신으로 발음됩니다.
그런데 또다른 쥬신의 어원에 관한 학설로 치우신에서 유래됐다는 설도 있습니다
치우신..즉치우천왕은 단군왕검이전 한웅이 연 신시시대에 중원과 동북아시아를 가장 통틀어 가장 강력한 무력을 떨쳤던 왕이었구여..
치우천왕은 무력적으로 가장 강하였고 크게 영토를 넓혀 중국에서도 많은 사람이 신으로써 받들었었다 합니다.
치우신은 치우가 통치했던 영역을 가리키는 말이었을 것인데요..진한이 삼한중의 우두머리 이면서 동시에 신(辰)이라는 지역의 왕을 의미하듯 치우신 > 지우신은 후대로 내려오며 소속관경을 뜻하는 말이 되었을 것이라 추측한다고 합니다.
치우신> 지우신 >쥬신 >주신 이 지역적으로 방언이 섞여 조선, 숙신 등의 발음들이 생겨 났다는 것이 두 번째 주장입니다..
한자는 우리 민족이 창제하였습니다 .
상당수 영단어는 한자의 음이 알파벳으로 표기된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영어 book(책)의 어원인 bark(나무껍질)은 동방문자 '朴(나무껍질 박)'의 자음이 알파벳으로 표기된 것이다.
(중요한 점은 朴의 현대중국음 '푸'는 영어와 전혀 맞지 않은데, 이는 한자를 제작한 민족이 우리 조상들임을 강력히 증거하는 것이다.)
yearn(그리워하다)은 '戀(그리워할 연)'에서
dawn(새벽)은 '旦(새벽 단)'에서
you(너)는 '汝(너 여)'에서
young(젊은, 나이어린)은 '영계'할 때의 (나이어릴 영)에서
fee(요금)는 '費(요금 비)'에서
tox-(독)은 '毒(독)'에서
see(보다)는 '視(볼 시)'에서
canine(개의), kennle(개집)에 들어있는 어근 can(개) 및 ken(개)는 '犬(개 견)'에서.
speak(말하다)는 自白(자백), 告白(고백) 등에 쓰이는 '白(말할 백)'의 된소리 '빽'의 고음 'ㅅ백'에서.
park(공원, 머무르다)는 泊(배댈 박)에서.
want(원하다)는 '願(원할 원)'의 자음 '원'에 분사어미 t가 붙은 것이고,
thigh(넓적다리)는 '腿(넓적다리 퇴)'에서
geo-(땅, 지구, 지리)는 '地(땅 지)'에서
car(차)는 '車(수레 거)'에서
go(가다)는 '去(갈 거)'에서
cow(암소)는 '牛+古(암소 고)'에서
cell(세포, 작은 방)은 '室(실)'에서.
위의 예는 최근에 한 연구가에 의해 세계역사상 최초로 밝혀진 것으로, 영어를 비롯한 서양제어의 근원은 모두 한자이며, 그 음이 중국음
(중국음은 고래로 종성 'ㄹ'이 없었을 뿐 아니라, 명나라 이후 현대중국어에는 종성 ㅂ, ㄱ 음등이 완전히 소멸됨으로써 그들은 한자의
제작민족이 아님을 자신들 스스로 드러내고 있음)이 아닌 우리음과 완전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한자의 原제작민족은 우리 민족이 확
실합니다.
일본어의 뿌리는 한국어
언어학계에서는 최고로 손꼽히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는 한글을 세계의 문자 제1순위에 올려놓고 있습다.
또한 각국 언어학자들은 한국어를 세계공통어로 쓰면 좋겠다는 토론을 한 바 있습다.
이처럼 한글의 우수성은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다.
어떻게 한민족 언어가 전세계 언어의 뿌리가 되었는지, 왜 우리나라 문자가 세계적인 문자로서 손색이 없는지를 살펴봅시다.
무려 5000자에 걸친 생활언어의 어근을 비교함으로써, 이들은 한반도에서 쓰이던 한어가 일본열도로 건너가 일본어로 정착하였다는 자명한 사실을 누누이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몇 가지만 예를 들어봅시자.
“주목할 것은 현재까지 발견된 고구려의 수사(數詞) 네 개를 삼국사기 지리지에서 찾아냈습니다. 고구려어로 알려진 이 네 개의 수사가 일본어와 일치합니다. 민족의 언어의 계통을 찾는데 가장 중요한 증거가 수사의 위치인데, 고구려와 일본의 수사가 일치한다고 하는 것은 상당히 의미심장한 겁니다.”(KBS 스페셜 <위대한 여정 한국어, 제2부〉)
대륙언어라 명명된 고대 한국어란 삼국시대 이전, 북방에 있었던 부여와 고구려어를 말합니다. 삼국어의 뿌리도 여기에 있으며, 고구려 백제 신라의 언어 차이는 서로 다른 나라로 지낸 700년 동안의 기나긴 시간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정리하면, 오랜 옛날 한반도에 한 줄기의 언어가 있었는데, 그 갈래에서 나온 말들이 오랜 세월 동안 조화를 이뤄 지금의 한국어를 이룬 반면에, 일본어는 따로 떨어져 저 혼자의 길을 걸어 지금의 일본어가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일본어의 뿌리는 한국어이며, 고대 한국말을 모태로 하여 오늘날의 일본어가 태어났다고 요약됩니다.
대륙한어는 고조선과 부여가 있던 곳에서 출발해 한반도로 내려와 반도한어가 되었고, 다시 일본으로 건너가 열도한어가 되었습니다. (KBS 스페셜 〈위대한 여정, 한국어 제2부 말은 민족을 낳고〉중에서)
♬ 술 한잔 하시겠습니까? -詩: 김춘경(1961~)
노래:김명준
작곡: 진 우
취하고싶은 건
몸이 아니라 마음입니다.
술 한잔은 어리숙한 고독
비워도 채워지는 상념
술 한잔은 지독한 외로움
가져도 텅 빈 시간
그래도 함께 술 한잔 하시겠습니까?
취하고 싶은 건
술이 아니라 사랑이랍니다.
'역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개천절를 보내며... (0) | 2011.10.08 |
---|---|
삼한역사의 부활- 밤에 꿈꿀 때만/Marc Anthony (0) | 2010.12.11 |
법천사 지광국사 현묘탑(法泉寺智光國師玄妙塔) (0) | 2010.10.07 |
광화문/뉴에이지 모음...ORIGEN (0) | 2010.10.07 |
'일본 교토에 가시거든' /Omar (0) | 2010.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