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
후지 산 (일본 산) [富士山, Fuji Mount]
해발 3,776m로 혼슈[本州] 중부 야마나시 현[山梨縣]과 시즈오카 현[靜岡縣]의 태평양 연안에 접해 있다. 1707년 마지막으로 폭발한 휴화산으로, 기저의 둘레가 125㎞에 이른다. 아이누인의 전승에 따르면 이 산의 이름은 '영원한 삶'이라는 뜻으로 BC 286년에 일어난 지진 때문에 화산이 생겨났고, 이로 인해 비와 호[琵琶湖]의 바닥이 더욱 가라앉았다고 한다. 5개의 작은 호수가 후지 산 기슭에 있는데,
가와구치 호[河口湖]는 호수의 잔잔한 수면에 후지 산의 영상이 거꾸로 비치는 모습으로 유명하다. 이 지역은 지하수와 개울이 풍부해 제지·화학 산업과 농업에 유리하며, 무지개송어 양식과 낙농업도 행해진다. 대칭적으로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산꼭대기가 눈으로 덮인 이 원뿔형의 화산은 일본에서 많은 예술적 주제가 되어왔다. 후지 산은 신성시되며 일본의 상징으로서 자기 동일시의 가치를 지녀 해마다 여름이 되면 수천 명의 일본인이 산꼭대기의 신사로 등산을 한다.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富士箱根伊豆國立公園]의 주요지형물이다.
◎ 고텐바구치 등산 코스 산 동쪽에 있으며, 도쿄 방면에서 가장 가까운 등산로. 등하산로가 달라서 오르는데 6시간 20분, 하산에는 3시간 정도 걸린다. 오르는 길은 화산암으로 되어 있고, 코스도 길기 대문에 주로 하산할 때 많이 이용된다. 또 하산로는 두터운 화산재로 덮여 있어 피곤함을 덜 느낄 수 있다.
- 코스 : 고텐바 역→<버스로 45분>→고텐바구치 신고고메→<4시간 10분>→나나고메→<2시간 10분>→정상
- 교통 : JR 고텐바 역에서 등산 버스를 이용, 고텐바구치 신고고메에서 하차. 요금은 1080엔 ◎ 사이코 호 (西湖) 사이코는 가와구치코와 쇼지코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호수로, 다른 호수들에 비해 황량한 느낌이 든다. 그러나 점차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와구치코에서 버스로 약 20분 거리에 있다. 사이코 근처에는 화산 동굴인 나루사와효게쓰(鳴澤氷穴) 얼음동굴과 후가쿠후게쓰(富岳風穴) 바람동굴이 있는데, 버스로 갈 수 있다.
- 아사와다 관광 진흥과 ☎ (0555)82 3131
◎ 쇼지 호 (精進湖) 쇼지코는 후지고코 가운데서 가장 작은 호수이지만, 가장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쇼지 호 관광 협회 ☎ (0555)87 2311 - 교통 : 가와구치코 역에서 버스로 40분 소요, 신주쿠에서 주오고소쿠 버스로 2시간 40분 소요 ◎ 모토스 호 (本栖湖) 모토스코는 후지고코 중 가장 서쪽에 위치하며, 깊고 푸르러 겨울에도 잘 얼지 않는다. 그 남쪽에는 아름다운 시라이토(白系) 폭포가 있다.
|